본문 바로가기

매직트리하우스

[인생을 되돌아보는] 셰익스피어 명언 BEST 10가지

영국 극작가로 유명한 '윌리엄 셰익스피어'


셰익스피어는<베니스의 상인> <한여름밤의 꿈> <로미오와 줄리엣> <햄릿>를 집필했죠.


인간의 내면을 통찰한 걸작을 남겼고, 수백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셰익스피어의 생가라고 합니다.. ㅎㅎ


몰랐는데 셰익스피어는 앤 헤서웨이랑 결혼을 했다고 하네요


흔히 아는 헐리웃스타 앤 헤서웨이랑 이름이 똑같다니 신기하네요 ㅎㅎ


앤 헤서웨이라는 이름은 참 이쁜거같아요.


얼굴만 이쁘던지 이름만 이쁘던지 둘 중 하나만 할것이지ㅠㅠ


다 예쁘고 난리네요...


여담이지만, 셰익스피어가 아내를 그렇게 사랑하진 않은 것 같다네요....(지식백과 참고)


그는 연상인 아내와 두 딸을 낳고 고향을 떠나 7~8년동안 떠돌아다닌다고 해요.


아직까지도 그가 돌아다닌 행적은 밝혀지지 않았다고 해요!


정말 궁금하네요...갑자기 돌아다니다니 이상하기도 하구요 



오늘은 셰익스피어의 유명한 명언을 적어볼까 하는데요,


항상 명언을 볼때면 뭔가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이 들어요.


마음이 안좋을때면 명언을 보는 습관도 괜찮은거같아요




<셰익스피어 명언 BEST 10>



1. 정직만큼 풍요로운 유산은 없다.

No legacy is so rich as honesty


2. 생각은 자유다. 

Thought is free


3. 사랑은 그저 미친 짓이에요.

Love is merely madness


4.인생은 백치가 지껄이는 이야기와 같다. 시끄럽고 정신없으나 아무 뜻도 없다

Life is a tale told by an idiot -- full of sound and furysignifying nothing. 


5. 이제 기도해 잊고 용서하라.

Pray you now, forget and forgive.


6어리석은 사람은 자기가 현명하다고 생각하지만 현명한 사람은 자기가 어리석다는 것을 안다

 fool doth think he is wise, but the wise man knows himself to be a fool.


7. 보이는 것보다 많이 가지고, 아는 것보다 적게 말하라.

Have more than thou showest, speak less than thou knowest. 


8. 강력한 이유는 강력한 행동을 낳는다.

Strong reasons make strong actions. 


9. 엉터리 싸움에 진짜 용기는 필요치 않다.

In a false quarrel there is no true valour.


10. 잘 있거라! 우리가 언제 다시 만날지는 아무도 모른다.

Farewell! God knows when we shall meet again.